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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IT(컴퓨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by 데니즈T 2017. 8. 23.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을 헤매는 분들이 계셔서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구지 주민센터까지 가지 않으셔도 인터넷을 통해서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편리할 순 없겠죠?


검색사이트에서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혹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링크 : http://efamily.scourt.go.kr/


참고적으로 기본증명서 발급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서비스 제공시간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08:00 ~ 22:00, 토요일은 08:00 ~ 19:00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제공시간은 향후 운영결과에 따라서 확대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상단에 '기본증명서'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기본증명서 발급에 앞서서 신청인 정보 조회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발급 가능 프린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전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가 증명서 발급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USB 메모리에 들어있다면 공인인증서가 있는 USB 메모리를 연결하시고, 공인인증서를 불러오신 다음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신뒤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실질적인 발급 절차입니다. 본인과의 관계를 선택하시고, 성명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증명서 종류에서 '기본증명서'에 체크하시고 발급받으시고자 하는 증명서의 수량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하단에 있는 신청사유 중에서 적절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하시어 프린터로 기본증명서를 인쇄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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