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포켓몬고 다운로드 방법

by 데니즈T 2016. 7. 17.

포켓몬고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게임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힌 바로 앞의 모습에 컴퓨터 그래픽이 더해지는 원리입니다. 포켓몬고는 위치 기반이기 때문에 GPS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공식적인 허가가 나지않아 포켓몬고를 즐길 수 없는 실정힙니다.





하지만 포켓몬고 게임은 위치 섹터를 마름모꼴로 나누다보니 대한민국 영토 일부분(속초)에서 포켓몬고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최근에는 속초와 고성뿐만 아니라 양구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포켓몬고는 한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승인받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 구글 계정으로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가면 포켓몬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쿠텐(Qoo10)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쿠텐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그 후 쿠텐 어플을 실행하여 포켓몬고를 검색하시면 위처럼 포켓몬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쿠텐 어플 대신에, 구글 계정을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바로 포켓몬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제 포켓몬고를 즐기시면 됩니다.



위처럼 실제 화면을 기반으로 포켓몬이 나타납니다.



포켓몬고는 지역 특성에 따라 출몰하는 포켓몬이 다릅니다. 위처럼 세계 각지에는 전설의 포켓몬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뮤는 가나에서 출몰합니다. 1세대에서 최초로 등장한 환상의 포켓몬입니다. 모든 환상의 포켓몬의 시초인 포켓몬입니다. 모든 포켓몬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포켓몬의 조상이라고 여겨집니다. 매우 희귀하기 때문에 뮤를 만난 트레이너는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뮤츠는 타임스퀘어에서 출몰합니다. 뮤의 유전자를 재구성해서 만들어진 뮤츠는 크기도 성격도 무서울정도로 뮤와 다르다고 합니다.


에베레스트산에서 출몰한다는 프리져는 1세대에서 처음 등장한 관동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썬더, 파이어와 함게 전설의 새 포켓몬 중 한 마리입니다.



썬더는 카타툼보에서 출몰하는데, 썬더는 1세대에서 처음 등장한 관동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썬더, 파이어와 함게 전설의 새 포켓몬 중 한 마리입니다.



하와이에서 출몰하는 파이어는 1세대에서 처음 등장한 관동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썬더, 파이어와 함게 전설의 새 포켓몬 중 한 마리입니다.



킨카쿠지에서 출몰하는 라이코, 스이쿤, 엔테이는 성도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인주시티의 불탄탑이 낙뢰에 의해서 무너질 때 사망했지만 그것을 불쌍히 여긴 칠색조에 의해서 함께 소생했습니다.



레지락과 레지스틸은 물루동굴에서 출현합니다. 고대에 고대인들을 풍요롭게 살게 도와줬지만, 고대인들은 무서워서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을 봉인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란돈과 가이오가가 루네도시에서 치열한 전투를 말리기 위해 성호가 고대석판을 해석을 성공. 그리고 사파이어의 고래왕과 시라칸을 빌려 이들의 봉인을 풀고 그란돈과 가이오가를 막았습니다. 그 후 힘을 다 쓴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은 어디론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라티아스와 라티오스는 오페라하우스에서 출몰합니다. 괴도자매가 라티오스와 마음의 물방울을 이용해 도시를 조종하다가 나중에 잔느가 실수로 마음의 물방울을 깨트려버리는 바람에 도시에 거대한 해일이 나타났습니다. 라티오스가 마음의 물방울이 되어 희생되고 라티아스는 라티오스가 희생된 것을 보고 슬퍼했습니다.



루기아는 노르웨이 지방에서 출몰합니다. 루기아는 성도 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원래는 바닷속에 잠들어 있었으나 라단에 의해 생긴 전설의 새(파이어, 썬더, 프리져)들 간의 전쟁을 막기 위해 잠에서 깨어나 지우일행을 돕습니다.



칠색조는 조캉사원에서 나타납니다. 칠색조는 무지개빛, 혹은 경우에 따라 황금빛으로 빛나는 신성한 위엄이 어린 봉황의 형상을 한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전설의 포켓몬 세레비는 아마존에소 출몰한다고 합니다. 세레비는 환상의 포켓몬입니다. 프로필 40년 전 포켓몬 사냥꾼에게 쫓기던 도중 오박사와 함께 40년 후로 왔습니다. 포켓몬 사냥꾼에게 쫓긴것 때문인지 사람을 두려워하는 듯 했지만 지우일행 덕분에 조금은 나아진 것 같습니다.



레지아이스는 남극대륙에서 출몰합니다. 고대에 고대인들을 풍요롭게 살게 도와줬지만, 고대인들은 무서워서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을 봉인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란돈과 가이오가가 루네도시에서 치열한 전투를 말리기 위해 성호가 고대석판을 해석을 성공. 그리고 사파이어의 고래왕과 시라칸을 빌려 이들의 봉인을 풀고 그란돈과 가이오가를 막았습니다. 그 후 힘을 다 쓴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은 어디론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레쿠자는 부르즈 할리파에서 출몰합니다. 레쿠자는 포켓몬스터 극장판 7기에서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안데스 산맥에서 출몰하는 지라치는 천년동안 신비한 돌로 변해 잠들어 있다가 천년 혜성이 내리는 7일 동안 깨어납니다. 7일이 지나면 다시 신비한 돌로 변해서 천년 동안 잠든다는 환상의 포켓몬입니다.




속초 무료 Wi-Fi 지도도 있습니다. 자 이제 포켓몬을 잡으러 속초로 떠나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