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그램 추가 제거 목록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포스팅 할 내용은
1. 악성프로그램 추가되는 경로 확인
2. 추가가 되었을시 삭제 해야 할 프로그램 입니다.
요즘 지식인에 도움이 좀 될까 해서 답변 드리고 있는데 컴퓨터 분야 쪽에서 프로그램 제거할 목록을 알려 달라는 질문글이
굉장히 많이 올라 오고 여러변 답변을 달아 드렸지요~
답변을 달아주고 질문자가 채택을 하게 되면 이렇게 저에게 이메일이 오게 되는데 대부분 고맙다는 말을 하고 도움이 참 많이 되었다거나
해결이 되었다는 답신이 오면 보람도 많이 느낍니다. 저에겐 아무것도 아니지만 도움을 받는 사람은 큰 도움이 되겠죠.
웹서핑이나 특히 영화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악성프로그램이 추가가 되면 대부분 어떤 프로그램을 제거 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악성프로그램이 추가가 되면 컴퓨터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를 못할 뿐더러 부팅속도가 엄청 느려지고 프로그램 실행도 느려지고
클릭하지도 않은 인터넷창이 나타 나거나 갑자기 닫히는 등 많은 이상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런 악성프로그램의 설치의 추가 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설치가 되면 꼭 즉각 제거를
해주어야 된다는 거겠죠.
보통 가장 많이 유입되는 경로가 영화다운로드 할때 악성프로그램이 추가가 됩니다.
이 포스팅을 위해 직접 악성프로그램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어떤 경로로 추가가 되고 어떤 프로그램이 제거를 해야 하는지를 확인 하겠습니다.
1.악성프로그램 추가되는 경로
보통 영화를 다운로드 하려고 할때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인 "다운로드사이트추천" 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어찌 하다 보니 쉐어박스라는 영화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설치 마법사가 나타 놨습니다. 이런 경험 많이 해봤을꺼라 생각 됩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성인 빨리 빨리의 습성으로 내용 확인도 해보지 않고 설치 버턴을 클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 버턴을 클릭 하기전 캡쳐 이미지 처럼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봅니다.
내려 보면 캡쳐 이미지 처럼 이런 프로그램도 같이 추가 된다고 채크가 되어 있습니다. 아랫쪽으로 더 내려보면.
저런것들이 악성 프로그램이며 설치를 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추가가 되겠지요.
아래로 더 내려보면 역시 악성프로그램들이 같이 설치 된다고 채크가 되어 있네요~ 저런 것들은 꼭 체크박스에서 제거를 하고 설치
진행을 해야 합니다.
출장다녀 인터넷 서핑만 했는데 자동으로 악성프로그램이 추가가 됐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은 대부분 동의가 없으면 설치가 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설치 동의를 했기 때문에 추가가 되는 것이고
저런 내용 확인을 안하고 설치를 했기 때문에 본인은 설치 한적이 절대 없다고 하죠~.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설치 버턴 누르기전 항상 어떤 내용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된다고 봅니다.
프로그램 설치마법사에서 채크박스를 확인 하지 않고 설치 버턴을 클릭했을때 빨간색으로 표시한 악성프로그램들이 추가가 되었다는것이 확인 됩니다.
저런 프로그램이 추가가 되면 위에서 말한것 처럼 인터넷 창이 갑자기 닫히거나 시스템속도 저하의 주된 원인이 되는 것이죠.
프로그램 목록에서 악성프로그램 제거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프로그램 추가를 안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악성프로그램 추가 되었을때 프로그램 삭제에 대한 설명입니다.
캡처 이지는 윈도우 설치후 필수 응용프로그램 설치와 백신프로그램 설치, 윈도우업데이트를 한후 최적화된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위의 캡쳐 이미지를 활용해서 해당되지 않는 프로그램은 제거 하시는데 활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프린터가 있다면 그건 당연히 삭제 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이겠죠.
어떻게 도움이 조금 되었나요?
다시 정리 하자면 악성프로그램은 추가 안하시는게 가장 좋고 만약 설치가 되었으면 즉시 삭제를 해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악성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면 대부분 시작프로그램에도 등록이 되고 레지스트리에도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최적화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깨끗이 제거 해야 합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사용방법 링크 ->> http://blog.naver.com/hwanghddss/1301267249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