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될 최악의 행동이 있다면 무엇일까?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최근 대학생 1,491명을 대상으로 앙케이트를 진행했다.
알바몬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모두 ‘전 애인 또는 친구 애인 등 다른 사람과 데이트 상대를 비교하는 것’을 데이트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행동으로 꼽았다.
먼저 남학생들은 데이트할 때 여자친구가 하지 않았으면 하는 최악의 행동 1위로 ‘다른 사람과의 비교(20.2%)’를 꼽은 데 이어 ‘데이트 비용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며 상대방에게 전가하는 것(15.0%)’을 데이트 중 최악의 행동으로 꼽았다. 또 ‘갖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말하면서 사달라고 조르는 것(13.2%)’, ‘첫사랑, 전에 잘못한 일 등 지나간 이야기를 들추는 것(9.7%)’, ‘상대방의 얘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는 것(8.0%)’을 차례로 데이트 최악의 행동 5위 안에 꼽았다.
여학생 역시 데이트 중 최악의 행동 1위로는 ‘전 애인 등 다른 사람과의 비교(18.9%)’를 꼽았다. 하지만 2위는 ‘상대방의 얘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는 것(13.1%)’을 꼽았으며, 남학생이 2위로 꼽았던 ‘데이트 비용 전가(11.8%)’는 여학생들에게는 데이트 최악의 행동 3위로 내려앉았다. 또 ‘실수를 덮으려고 거짓말 하는 것(10.0%)’과 ‘뭐할까? 뭐 먹을까? 등 아무런 계획 없이 나와서 계속해서 다음 계획을 묻는 것(7.4%)’도 여학생들에게는 데이트를 망치는 최악의 행동으로 여겨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외 데이트에서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행동으로는 ‘선물이나 스킨십 이후에 좋았냐고 반복해서 묻는 것’, ‘술에 만취하는 것’, ‘약속시간에 늦게 나오는 것’, ‘다른 여자(남자)를 쳐다보거나 칭찬하는 것’, ‘전혀 신경 쓰지 않은 후줄근한 옷차림으로 나오는 것’ 등이 응답됐다.
카테고리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