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웹 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에 포함되어 잇는 사이트를 열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열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보안 경고 메시지가 갑자기 뜰 때가 있습니다.
이는 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웹페이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된 웹페이지(예:네이트,네이버,다음등)를 열려고 할때 나타나는데요..
왜 이러한 행위가 보안에 위협이 되는 요소가 되는지는 잘 이해가 되지 않지만,
아마도 피싱사이트 같은 곳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페이지 중간에 프레임형태로 끼워넣기 하여 표시함으로써,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형태로 표시되는 사이트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예를 클릭하는 것이 스트레스 거리가 된다는 것인데요..
internet explorer 의 보안 옵션을 간단히 바꾸어 줌으로써 안나오게 할 수가 있더군요..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의 보안 탭을 클릭하여,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아래 메뉴중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정의 옵션 창의 스크롤을 중간쯤 내리다 보면,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영역을 탐색 이라는 옵션이 보입니다.
이 옵션이 확인으로 되어 있으면, 이런 보안경고가 뜨는 것입니다..
사용으로 체크하여 줍니다.
(사용안함으로 체크시, 페이지를 제대로 표시 못하는 사이트가 종종 생길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러한 보안 경고는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에서 설정을 자꾸 초기화시키는 탓인지, 주기적으로 다시 확인으로
옵션이 바뀌어져있네요..
우선은 다시 보안 경고가 뜰때마다 위와 같이 바꾸어주며 쓰고 있긴 하지만,
좀더 알아봐야 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