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새로운 컨텐츠 광고
요즘들어 구글이 애드센스의 컨텐츠 광고에 대하여 이런저런 실험을 하고 있는듯 보입니다. 더 많은 광고주들을 유치하기 위한 실험같은데 실제로 효과를 보고있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얼마전에는 직사각형 광고 아래쪽에 광고를 더 볼수있도록 하는 화살표가 붙어서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엇습니다. 밑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살표를 누르면 새로운 광고가 슬라이드를 넘기듯 나타나는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볼수 없는 모습입니다.
사진 출처 - Problogger
그리고 방금전에는 제 블로그의 댓글을 달기위해 블로그를 둘러 보다가 제 글의 아래쪽에 달린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컨텐츠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336X280 으로 컨텐츠 광고중 가장 많은 클릭률을 보여주는 광고형식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테스트 중이라 자주 볼수 없는 모습이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다면 아마 여러 블로그에서 곧 볼수 있겠죠.
지금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의 단가하락과 클릭영역 변경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줄이기 위해 클릭영역을 변경한것은 당연한듯 보여지나 그 시기에 맞추어 단가도 많이 내린듯 합니다. 처음에는 저혼자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렸다고 생각했으나 많은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시더군요.
현재 테스트 되고 있는 애드센스 컨텐츠 광고들의 변화가 광고주들을 위한것이라면, 이제는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위한 테스트를 고려했으면 합니다.
요즘들어 구글이 애드센스의 컨텐츠 광고에 대하여 이런저런 실험을 하고 있는듯 보입니다. 더 많은 광고주들을 유치하기 위한 실험같은데 실제로 효과를 보고있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얼마전에는 직사각형 광고 아래쪽에 광고를 더 볼수있도록 하는 화살표가 붙어서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엇습니다. 밑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살표를 누르면 새로운 광고가 슬라이드를 넘기듯 나타나는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볼수 없는 모습입니다.
사진 출처 - Problogger
그리고 방금전에는 제 블로그의 댓글을 달기위해 블로그를 둘러 보다가 제 글의 아래쪽에 달린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컨텐츠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336X280 으로 컨텐츠 광고중 가장 많은 클릭률을 보여주는 광고형식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테스트 중이라 자주 볼수 없는 모습이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다면 아마 여러 블로그에서 곧 볼수 있겠죠.
지금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의 단가하락과 클릭영역 변경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줄이기 위해 클릭영역을 변경한것은 당연한듯 보여지나 그 시기에 맞추어 단가도 많이 내린듯 합니다. 처음에는 저혼자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렸다고 생각했으나 많은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시더군요.
현재 테스트 되고 있는 애드센스 컨텐츠 광고들의 변화가 광고주들을 위한것이라면, 이제는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위한 테스트를 고려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