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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

by 데니즈T 데니즈T 2013. 6. 30.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

 

오늘은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할 때는 자세가 정말 중요합니다. 윗몸일으키기를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한다면 윗몸일으키기의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윗몸일으키기 자세와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윗몸일으키기는 복근의 운동입니다. 복근이 잘 발달되어 있을수록 윗몸일으키기는 잘되게 되어 있구요배에 지방이 없을수록 더 잘되게 되어있습니다. 윗몸일으키기도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윗몸일으키기는 두 발을 땅에 붙히고 몸을 완전히 땅에 닿았다가 올리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것보다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은 복근의 부위별로 연습을 하시면 더욱 효과가 크다는 것이죠.

 

요즘 몸매만들기에 관심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연예인 같은 초콜렛 복근 만들기, 여자 연예인 같은 11자 복근 만들기 등 남녀를 가리지 않고 몸매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복근을 만드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 윗몸 일으키기라고 합니다. 같은 윗몸일으키기라도 올바른 자세로 조금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천천히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복부 근육이 전체적으로 자극이 가도록 신경쓰시면서 아주 느린 속도로 윗몸일으키기를 하신다면 같은 횟수를 하더라도 운동효과가 더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주 빠르게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바로 위에서 천천히 하라고 해놓고 이게 무슨 소리일까 의아해하실 수도 있지만 아주 빠른 속도로 복부 근육이 쉴 틈을 주지 않도록 아주 빠른 속도도 해주신다면 같은 시간 동안 최대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옆구리 쪽이 당겨지도록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대부분 머리 뒤쪽에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윗몸일으키기의 정확한 자세라고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11자 복근이나 옆쪽 복근까지 만들어 주시려면 옆구리쪽을 집중적으로 당겨지도록 머리 위쪽에서 양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으신 상태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이라는 것이 몸에 익숙해져야지 잘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윗몸일으키기를 잘하는법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몸이 익숙해질 만큼 자주하는것이 바로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입니다

 

 

윗몸 일으키기의 효과는 앉았다 누웠다는 반복하는 동작이기 때문에 복근과 다리를 들어올리는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 허리의 유연성 이 오라가 요통 , 허리디스크 등을 예방해주며 신체 중심부위의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윗몸 일으키기의 효과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한 개를 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한개 하는 것보다 효과적으로 같은 시간을 하더라도 다른 사람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도록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 따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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