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샌드위치
재료 단호박·양상추 1/2통씩, 곡물식빵 8장, 달걀 4개, 토마토 2개, 피클 20g, 베이비채소 10g, 마요네즈 4큰술, 꿀·포도씨유 2큰술씩, 머스터드소스·버터 1큰술씩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20분 정도 삶아 껍질을 제거한 후 으깬다. 으깬 단호박은 분량의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꿀을 넣어 섞는다.
2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른 뒤 달걀을 터트려서 익힌다.
3 식빵은 앞뒤로 살짝 굽는다.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놓고, 피클과 토마토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베이비채소는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4 식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다른 식빵의 한쪽 면에는 버터를 바른다.
5 버터를 바른 식빵 위에 으깬 단호박, 양상추, 피클, 토마토, 베이비채소, 달걀프라이를 차례대로 올리고 마요네즈를 바른 쪽 식빵을 덮어 완성한다.
tip 달걀 프라이 대신 삶은 달걀을 써도 좋다. 잘게 썬 달걀을 으깬 단호박과 같이 소스에 버무리면 된다.
단호박샐러드
재료 단호박 1/8통, 로메인 2장, 양상추 1장, 플레인요구르트 2큰술, 깨소금·꿀 1큰술씩, 아몬드슬라이스 약간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이등분한 뒤 20분 동안 찜통에 찐다.
2 ①의 호박을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 썬다.
3 로메인과 양상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둔다.
4 볼에 분량의 플레인요구르트, 깨소금, 꿀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샐러드에 소스를 넣고 가볍게 버무린 후 아몬드슬라이스를 뿌려준다.
tip 단호박을 깍둑 썰어 접시에 담은 뒤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7분간 돌려주면 찜통에 찐 것처럼 익힐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