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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는방법

by 데니즈T 2015. 11. 10.

며칠 전 은행에 통장을 만들러 갔는데, 신규로 통장을 발급하려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고 다시 돌아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요즘 정부와 금융당국이 불법적으로 통장을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절차를 까다롭게 바꿔 놓은 것 같습니다. 물론 취지는 좋지만 다소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하네요.


실지로 근로자가 급여통장을 개설할 때 재직증명서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같은 경우 금융 거래를 할 때 종종 사용되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이며, 준비가 되셨다면 인터넷 검색창에서 '국세청 홈택스'라고 적고 나오는 공식 사이트에 방문해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서는 상당히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 관련 자료, 현금영수증, 소득금액 정명 발급 등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아직 회원이 아니시라면 이번 기회에 회원등록을 해 놓는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고 사이트 제일 상단에 있는 'My NTS'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인에 관한 다양한 민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두번째 줄에 있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누르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귀속년도와 지급명세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급명세서 보기를 눌러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와있는 모든 리스트를 엑셀로 내려받기도 가능하답니다.




이것으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의 실용적인 카드 사용을 가능케하는 소득공제내역과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을 조회할 수 있어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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