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의 사진 처럼 시스템 오류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컴퓨터에 d3dx9_39.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라고 말입니다. d3dx9_39.dll 외에도 dxdx9_41.dll, dxdx9_42.dll, dxdx9_43.dll이 없다고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해당 파일이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존재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해당 파일을 블로그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 받아 시스템 폴더에 넣는 것은 보안상 좋지 않습니다. 더 안전한 방법인 다이렉트X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다이렉트X는 네이버에 '다이렉트X'라고 검색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그곳으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링크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한국어로 언어 선택을 하시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십시오.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거냐고 물어봅니다. 다이렉트X하고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기 때문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다이렉트X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에는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후 다시 오류가 발생하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dxdx9_39.dll, dxdx9_42.dll, dxdx9_43.dll 등이 없다는 오류 메세지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