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게임에는 골드버전, 실버버전, 레드버전, 그린버전, 블루버전, 루비버전, 사파이어버전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골드버전은 한글화가 되어있어 영어 혹은 일본어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께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스터 게임입니다.
어렸을 때 학교 컴퓨터 시간에 몰래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은 실버버전과 비슷하나 등장하는 포켓몬이 약간 다릅니다. 게다가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은 한글판이죠.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압축파일에 에뮬레이터와 롬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치트코드도 같이 올려봅니다.
에뮬레이터를 실행하시고, 파일 탭의 '슬롯 1 열기'를 클릭하여 포켓몬스터 골드 한글판 롬파일을 불러와주십시오.
기본적인 조작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뉴 및 시작 : Enter
확인 및 선택 : Z
취소 : X
이동 : 상, 하, 좌, 우
게임속도 빠르게 하기 : 스페이스바
화면캡쳐 : F12
기본 설정되어 있는 조작키가 불편하신 분은 옵션의 '키 환경'으로 들어가시어 키를 기호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을 실행해보겠습니다. 공박사가 말을 하네요. '포켓몬의 비밀은 아직도 잔뜩 있다!'
캐릭터의 이름과 날짜를 정하면 처음 시작은 지우의 집에서 시작합니다.
지우의 방에 있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도구를 꺼내고, 맡기고, 버릴 수 있으며 메일박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밖으로 나가면 뚱뚱한 친구가 있길래 말을 걸어보았습니다.
포켓몬이 없이 돌아다니면 위험하다고 알려주네요. 친절합니다.
공박사님의 연구소로 이동했습니다. 저에게 포켓몬을 무상으로 준다고 하네요.
세가지의 포켓볼에서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불꽃의 포켓몬 브케인이 뽑혔습니다.
물의 포켓몬 리아코도 있습니다. 귀엽네요.
자신이 뽑은 포켓몬이 마음에 든다면 '예'를 누르고 입양(?)하시면 됩니다.
풀속성의 치코리타도 있습니다. 치코티라도 귀엽습니다.
저는 브케인이 마음에 들어서 브케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상처약 아이템을 받았습니다.
상처약은 포켓몬의 HP를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제 첫 포켓몬 브케인의 정보입니다. 레벨은 아직 5네요.
풀숲에는 포켓몬이 있다고 합니다. 풀숲을 돌아다니면 랜덤으로 전투상태가 발동되어 자연 속의 포켓몬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옆마을로 이동했습니다. 친절한 대머리 아저씨가 오지랖 넓게도 마을을 친절하게 하나하나 소개해줍니다.
맵 카드도 주셨습니다.
맵카드에서는 마을들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은 정말 추억의 게임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현재 출시된 게임들처럼 그래픽은 좋지 않지만 정말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