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공유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7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인쇄를 해도 반응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장치 및 프린터에 들어가서 공유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해보면 오프라인 상태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는 로컬 컴퓨터에서 시작을 열고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장치와 프린터 목록 중에서 자신이 공유설정한 프린터를 오른쪽 클릭하고 프린터 속성으로 이동해주세요.
상단의 여러탭 중에서 '포트'탭으로 이동하시고, '포트 구성' 버튼을 클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표준 TCP/IP 포트 모니터 구성'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SNMP 상태 사용'을 체크해제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프린터를 공유받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이미 공유되어 있는 프린터는 삭제하시고, 다시 공유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시도해볼만한 다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Ctrl + Alt + Delete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주시고,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탭의 하단에 '서비스'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서비스 창이 나타났을 것입니다. 서비스 창에는 현재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여러 서비스가 목록으로 나와있습니다. 여러 서비스 중에서 'Server'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더블 클릭하면 Server의 속성 창이 실행됩니다. 서비스 상태를 보시면 서비스가 시작되어 있는지, 중지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나옵니다. 만약에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따면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서비스 목록으로 와서 찾아보면 'Print spooler'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서비스를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시도해볼만한 해결방법으로는 작업그룹을 일치화시켜주는 것입니다. 공유하는 컴퓨터와 공유되는 컴퓨터의 작업 그룹 이름이 서로 일치해야 프린터 공유가 정상적으로 됩니다.
작업 그룹은 '내 컴퓨터'를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작업 그룹 이름은 WORKGROUP입니다. 만약 두 컴퓨터 간의 작업 그룹이 상이하다면 하나로 통일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 그룹 이름 변경은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변경'을 클릭하여 작업 그룹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속 그룹에 있는 작업 그룹을 변경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