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제2의 수도인 오사카는 한국에서 가깝고 음식이 다양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한국보다 남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특히 겨울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일본은 지하철이 복잡하기로 유명한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JR 국철뿌만 아니라 민간회사가 운영하는 노선이 여러개가 있어서 환승도 안되고 노선 이름도 헷갈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사카로 여행가시기 전에 지하철 노선도를 숙지하고 가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오사카 시내 노선도입니다. 미도스지선, 다니마치선, 요츠바시선, 추오선, 센니치마에선 등 여러 노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1호선, 2호선, 3호선 등의 넘버링이 되어 있지 않아 오사카에 처음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에게는 오사카에서 지하철 타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노선도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있으며, 버스 및 지하철 대중교통 이용과 함께 시내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로 지하철은 이용가능한 노선과 그렇지 않은 노선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유패스 요약 노선도입니다. 난바역, 닛폰바시역, 우메다역 등 주요역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역들의 노선도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오사카와 그 주변의 고베, 나라, 교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주요역 상호간의 소요시간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는 약 50분, 오사카역에서 고베역까지는 30분, 오사카에서 교토역까지는 40분, 오사카에서 나라까지는 40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