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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버워치

오버워치 시즌2 점수별 티어 정보

by 데니즈T 2016. 9. 6.

최근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즌1에서 시즌2로 넘어옴에 따라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우선 오버워치 시즌2 점수별 티어에 대해서 알아보고,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에서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부터는 일곱개로 구분된 실력 평점 등급이 도입되었습니다. 실력 평점(점수)에 따라서 등급이 매겨지며 실력이 나아지면 다음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시즌2 점수별 티어는 위와 같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의 각 점수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아몬드 등급까지는 등급이 하한선 아래로 떨어져도 원래 등급이 유지되지만, 마스터 부터는 등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시 플레이어 간의 실력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쟁전에 그룹 제한이 적용됩니다. 그룹원 간 실력 점수 차이가 1,000점을 초과하는 경우 그릅울 맺을 수 없습니다.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등급에서는 점수 차이가 500점 이하인 경우만 그룹 매치가 가능합니다.



※ 오버워치 시즌2 캐릭터 패치 내용

겐지 : 2단점프 이후 벽타기 초기화 X, 덫에 질품창 데미지 효과 없음. 용검 유지 시간 8초 -> 6초

맥크리 : 궁극기 취소시 잔여 분노게이지 리셋(원래는 50%었음) 

한조 : 조준 중 이동속도 40% -> 30%로 감소, 화살속도 30% 증가

메이 : 눈보라 범위 8m -> 10m 로 상향 조정 및 장애물 통과 가능

디바 : 매트릭스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 1초로 하향 조정

메르시 : 치유량 20% 증가, 부활 후 기동시간 3초 -> 2.25초로 단축 

루시우 : 'E' 스킬 속도증가 모드 이동속도 100% 증가 -> 70% 증가로 하향 조정

젠야타 : 부조화의 구슬 효과 50% -> 30% 하향 조정, 파괴의 구슬 40 -> 46으로 상향 조정



오버워치 시즌2에서는 상위 500위 시스템도 개선되었습니다. 상위 500에 들기 위해서는 최소 50회의 경쟁전을 해야하며, 7일 이상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상위 500에서 제외됩니다.



경쟁전을 하다가 탈주를 하는 비매너 플레이어들이 많죠. 탈주를 방지하기 위해 탈주 시 불이익을 가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도중에 탈주를 반복하게 되면 획득 경험치가 75% 감소하는 불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쟁전 참가가 일시적으로 제한되며 한 시즌 내내 경쟁전을 참가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시즌2에서 게임 모드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시즌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blog/2027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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