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열차인 KTX는 광명역, 서울역, 용산역, 수원역 등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와 성남 분당 사이에 위치한 수서역에서 SRT를 탑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를 비롯한 서울 동부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SRT 노선입니다. SRT는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을 운행합니다. SR 전용역인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을 통과해 코레일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천안아산역, 오송역을 운행합니다.
SRT는 특실과 일반실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특실의 모습입니다. 특실은 식음료 서비스가 있으며 항공기형 선반으로 되어있습니다.
SRT 일반석 좌석의 모습입니다. 넉넉한 무릎공간과 항공기 타입의 접이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특실과 일반실 좌석에 전원 콘센트가 있으며 전 좌석에 전원 콘센트가 있으며 발을 뻗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SRT 각 호차의 편의시설입니다. SRT 열차 내에는 화장실, 장애인 화장실, 휠체어 보관소,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 등이 있습니다.
SRT 전용역은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 3개입니다. 위의 모습은 수서역의 조감도입니다.
SRT는 KTX 요금의 90% 정도라고 합니다. 12월 9일에 개통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