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컴퓨터)

수강신청 서버시간 & 티켓팅 서버시간

by 데니즈T 2017. 8. 7.

요즘 수강신청 시즌이죠. 수강신청하기 전에는 엄청 떨립니다. 과연 내가 들을려고 생각한 강의들을 다 올킬할 수 있을지.. 강의들을 왜 다들 자리가 부족한걸까요... ㅠㅠㅠ 내가 공부하고 싶다는데 수강신청을 망해서 못듣는다니!! 이번 학기도 수강신청 올킬 하시기 바래요!!


그런의미에서 수강신청 서버시간 확인 사이트 두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버시간 확인사이트는 티켓팅할 때 서버시간 확인용으로도 사용됩니다. 티켓팅도 1분 1초가 중요하기 때문에 서버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죠.



1. 네이비즘 서버시간 확인 사이트 


링크 : http://time.navyism.com/



네이비즘 수강신청 서버시간 확인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상단에 자신이 확인하려는 학교 서버의 IP주소 혹은 도메인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상자가 있어요. 여기에 수강신청 서버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에 보시면 자신이 수강신청하려는 학교의 주소들이 있어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순서로 뜨기 때문에, 오늘이 우리 학교의 수강신청 날이라면 상위에 우리 학교 주소가 있겠죠?




위처럼 학교 서버의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서버 기준의 시간이 나옵니다. 정각 알람을 들을 수도 있고, 1분전, 2분전, 3분전 알람을 들을 수 있습니다.


통계도 나오는데요. 통계를 보아하니 수강신청 날에만 네이비즘 사용한 횟수가 급등하죠. ㅎㅎㅎ 수강신청 날에는 해당 학교 수강신청 서버로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간혹 학교 서버가 마비되기도 하죠. ㅠㅠ 수강신청을 해야하는 학생 입장에서는 매우 답답합니다.


요즘에는 네이비즘 사이트에 채팅방도 따로 생겼더라구요. 수강신청 시간 혹은 티켓팅 예매시간 기다리다가 채팅하는 것도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방법이겠죠.



2. 서버시간 확인사이트


링크 : http://servertime.ze.am/ 



이 사이트의 특징은 간단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오직 시간만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무려 알람 기능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의 메모리를 조금 잡아먹습니다. 네이비즘 사이트처럼 상자에 서버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이 더 정확하다고 하네요.


모두들 수강신청 혹은 티켓팅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