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컴퓨터)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데니즈T 2017. 4. 29.

기업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하는데 오류가 발생하여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호 세션 연결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를 설정하거나, 인터넷 임시파일 등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보안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은 최초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실 때 설치하셨던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처럼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를 하시면 됩ㄴ디ㅏ. 'AAPlus4Web Plugin'을 찾아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nProtect Netizen v5.5'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처럼 'X-Guard, 네티즌 5.5 설치 파일 및 실행 파일'을 체크해주시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TouchEn key with E2E for 32bit라는 보안 프로그램도 삭제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XecureWeb Control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음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설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오른쪽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도구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을 들어가주세요.



위처럼 기업은행 주소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임시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이 있었던 도구 탭을 클릭하고 맨 밑에 있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기록을 보시면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은 체크해제 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즐겨찾기가 삭제됩니다. 그리고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는 체크해주세요. 그 다음에 '삭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임시파일들이 삭제됩니다.


위의 세가지 방법을 따라하시고,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시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