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설치하고 지우고 하다보면 스마트폰의 시스템이 무거워지게됩니다. 이전에는 카카오톡도 잘되고 그랬는데 카카오톡 실행도 늦게 되고 그런 것이죠. 이럴 때에는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핸드폰을 샀을 때의 상태로 돌려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공장초기화는 컴퓨터로 비유하자면 컴퓨터 복원 혹은 포맷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별로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은 상이합니다. LG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키패드에 특정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히든 메뉴로 이동하여 거기서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식입니다. 공장초기화 메뉴로 들어가는 번호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G4와 G3은 '3845#*400#', 옵티머스 EX는 '3845#*860#', 옵티머스 G프로는 '3845#*240#', 옵티머스 LTE3는 '3845#*260#'입니다.
위와 같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키패드에서 모델별 공장초기화 번호를 입력하시고 히든 메뉴에 진입하시면 됩니다.
히든 메뉴에서는 장치 테스트, 하드웨어 테스트, 버전 정보, 공장초기화, ELT 테스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면 스마트폰 내에 존재하는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그러므로 연락처,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 등은 미리 백업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백업은 LG 브릿지, PC슈트 프로그램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