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기업인 우체국에서는 기본적으로 편지, 소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물건을 보낼 수 있는 우체국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는 인터넷 신청을 통해서 우체국직원이 방문하여 택배를 가져가는 방문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할 필요 없이 집에서 기다렸다가 우체국직원이 오면 택배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의 신청가능 시간은 연중무휴이며, 방문접수는 09:00 ~ 18:00입니다. 우체국 별로 방문접수 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이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택배(https://parcel.epost.go.kr/)사이트로 이동하시고, 가운데에 보이는 '우체국택배신청' 배너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우체국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하시기 바라며, 아이디가 없어도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약관 동의를 하시고, 성명, 주소 연락처 등 필요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포장박스크기, 내용물, 내용품코드, 물품수량, 배송시 특이사항, 세금계산서 발행 유무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바랍니다.
희망방문접수일도 지정해주셔야합니다. 우체국직원이 언제와서 택배를 수거하여 가는 것이 좋을지 정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받는 분의 주소, 이름, 전화번호도 적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적으로, 요금부담을 착불로 선택할 경우 착불수수료가 500원이 추가됩니다.
우체국택배 상자 규격입니다. 크기순으로 제1호부터 제6호까지 총 6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상자의 가격은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방문접수)의 가격이니 참고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역과 크기에 따라서 우체국택배의 요금이 책정됩니다. 2kg까지는 동일지역은 4,000원, 타지역은 5,000원, 제주(익일배달)은 6,500원, 제주(D+2)일은 5,000원입니다.
소포우편(창구접수)의 가격입니다. 익일배달을 해주는 등기소포는 2kg까지는 동일지역 3,500원, 타지역 4,000원, 제주(익일배달) 5,500원, 제주(D+2)일 4,000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