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오버워치 맥크리 공략

by 데니즈T 데니즈T 2016. 12. 20.

오버워치 맥크리 공략입니다. 맥크리는 공격 영웅입니다.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유리하죠. 맥크리는 자기를 방어할 수 있는 기술이 딱히 없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처음에는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맥크리의 모습입니다.



맥크리는 난이도가 별 2개입니다. 빠른 이동속도를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트레이서, 겐지보다는 다루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맥크리는 피스키퍼라는 6발 리볼버를 사용합니다. 피스키퍼, 평화를 지키는 자? 이런 뜻인가요. 맥크리의 대사 중에 '정의는 저절로 실현되지 않아'라는 것이 있죠. 이와 연관된 것 같습니다. 피스키퍼는 왼쪽 마우스를 누르면 한발씩 나오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난사, 즉 6발을 모두 쏴버립니다. 


적이 아주 근접해있을 때에는 난사를 통해 빠르게 적을 제압할 수 있겠죠. 난사는 헤드샷 처리가 안되기 때문에 몸통을 조준하고 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섬광탄을 던지고 난사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겠죠.


맥크리는 빠르게 구르는 구르기 기술을 사용합니다. 구르면서 장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섬광탄은 적을 기절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적이 섬광탄을 맞으면 일정 피해를 받고 일시적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황야의 무법자는 궁극기 기술입니다. 여러명의 적을 동시에 제압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맥크리가 황야의 무법자를 시전하면, 적들은 빨리 맥크리는 제압하려고 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이 쉽게 찾을 수 없는 곳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황야의 무법자 스킬을 사용하면 시야에 들어온 적에게 빨간 동그라미가 생깁니다. 이 빨간 동그라미가 해골 모양으로 변해야 큰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맥크리를 위한 공략 동영상입니다.


맥크리는 피통이 약하기 때문에 뒤에서 가격하는 것이 전략적인 공격 방법입니다. 또한, 뒤에서 섬광탄을 날려서 적이 공격하지 못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크리의 기술 활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적과 대치하게 되면, 바로 섬광탄을 날리고 난사를 시전합니다. 구르기 스킬을 써서 재장전하고, 다시 난사를 시전하시면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맥크리 피스키퍼의 데미지는 35~70입니다. 근접해 있을 수록 그 데미지는 강해지며, 헤드샷을 할 경우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황야의 무법자를 사용하실 때에는 침착하셔야합니다. 빠르게 공격을 해버리면 많은 데미지를 가할 수 없습니다. 적에게 해골 모양이 나타나고 일정 시간을 두고 공격을 하여야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좁은 곳에서 적을 만나면 맥크리에게 유리합니다. 바로 섬광탄을 던져서 적을 무력화 시켜야합니다. 하지만 메이 같은 경우는 급속 빙결을 사용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와의 전면 대결을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1